상단영역

본문영역

현중어머니회, 청소년들에게 희망장학금 전달

현중어머니회, 청소년들에게 희망장학금 전달

  • 기자명 박진영 기자
  • 입력 2015.04.09 14: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울산 9개 고교 학생에 총 1천793만원

▲ 현대중공업어머니회가 9일 현대고등학교를 찾아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진 앞줄 왼쪽 김계선 현대중공업 어머니회 회장, 사진 뒷줄 왼쪽 세 번째 류광렬 현대고등학교 교장)

현대중공업 임직원 부인들의 따뜻한 손길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의 꿈을 이어가는 학생들에게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현대중공업어머니회(회장 김계선)는 9일 울산지역 9개 고등학교를 찾아 총 1천793만2천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 장학금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모범적으로 생활하는 현대청운고, 현대고, 현대공고, 대송고, 방어진고, 화암고, 문현고, 울산생활과학고, 남목고 학생 9명에게 각각 전해졌다.

현대중공업어머니회는 매년 사랑의 일일호프 행사 개최와 재활용품 바자회 등을 통해 조성한 수익금으로 장학금을 마련하고 있다.

지난 1977년부터 매년 장학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현대중공업어머니회는 지금까지 총 382명의 학생들에게 약 3억4천718만원을 전달했다.

현대중공업어머니회 김계선 회장은, “아이들이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중공업어머니회는 장학사업 이외에도 독거노인 돕기, 집수리 봉사활동 지원 사업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돕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