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스코에너지, 국내 최초 유소년탁구클럽 창단

포스코에너지, 국내 최초 유소년탁구클럽 창단

  • 기자명 박진영 기자
  • 입력 2015.05.08 11: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포스코에너지(사장 황은연) 여자탁구단이 인천지역 탁구 꿈나무 조기발굴과 우수선수 육성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포스코에너지는 7일 인천 서구에 위치한 청일초등학교에서 양흥열 포스코에너지 여자탁구단장, 이학재 국회의원, 노순명 인천시체육회 부회장, 정현숙 대한탁구협회 부회장, 한창원 인천시탁구협회장, 유소년탁구클럽 선수 및 가족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소년탁구클럽 창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창단된 탁구클럽은 국내 최초의 유소년탁구클럽으로, 포스코에너지가 탁구클럽 운영 예산과 지도자를 지원하게 된다. 그 동안 국내에는 축구, 농구 등 인기 스포츠 위주로만 유소년클럽팀이 운영되어 왔으며, 비교적 저변이 약한 탁구 종목에는 유소년클럽팀이 운영되지 않았었다.

이날 창단식에서 양흥열 포스코에너지 여자탁구단장은 “유소년탁구클럽은 지역아동의 건전한 여가문화 정착과 향후 대한민국 탁구계를 이끌어 나갈 탁구 꿈나무를 발굴·육성하는 지름길”이라며, “유소년탁구클럽을 통해 인천지역 탁구발전과 더 나아가 우리나라 탁구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스코에너지 유소년탁구클럽은 인천지역 초등학교 1~5학년을 대상으로 주 2회 방과 후 시간에 운영되며, 초기에는 36명을 기준으로 운영하다 점차 인원과 규모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포스코에너지는 유소년탁구클럽 창단 외에도 2012년부터 발전소 인근 지역주민과 전국 서포터즈들을 대상으로 분기 1회씩 선수들이 직접 지도하는 탁구교실을 개최하는 등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탁구 저변확대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