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리즘, LED 스탠드 출시

프리즘, LED 스탠드 출시

  • 기자명 곽대경 기자
  • 입력 2010.08.11 11: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즘(대표 김석호)이 수험생들의 눈을 보호해 줄 LED스탠드 카멜레온7000을 개발해 출시했다고 지난 1월 25일 밝혔다.

프리즘의 카멜레온7000은 공부하는 수험생들이나 직장인들을 위한 학습 도우미형 스탠드로, 스탠드 조명을 각 상황에 필요로 하는 두뇌활동영역의 색으로 바꿀 수 있다. 조명 밝기와 색온도가 뇌파와 심리상태에 영향을 미치는 점에 착안해 LED를 광원으로 사용,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최적의 색 조명 유지에 초점을 둔 맞춤형 스탠드다.

때문에 학습의 주제와 성격에 따라 빛의 색을 변화시킬 수 있다. 논리적인 사고와 계산이 필요한 수리영역(색온도 6500~7000캘빈(K))에는 푸른색이 주를 이루는 빛으로 주의력과 집중력이 높아져 뇌와 사고 속도를 상승시킨다.

또한 이해력과 암기가 필요한 언어영역(색온도 3800~4500캘빈(K))은 주황색과 노란색이 주를 이루는 빛으로 언어 및 암기영역, 집중력 향상을 필요로 하는 학습에 적당하다. 특히 4000K 부근의 조명은 피로도 상승이 더뎌지는 온도로 정신집중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카멜리온7000은 고기능 나노 플라스틱 기술의 광학산 필터가 장착돼 시중의 저가 LED 제품과 차별화했고, 눈부심 방지 효과로 오랜 시간 빛에 노출되는 시력의 부담은 줄이면서 빛의 투과율은 높이는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 상기 기사는 에너지코리아뉴스의 자매지 월간 <CEO ENERGY> 2010년 2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