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난, 부패방지 분야 국무총리표창 수상

한난, 부패방지 분야 국무총리표창 수상

  • 기자명 박진형 기자
  • 입력 2011.02.25 19: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권익위 개최 ‘제3회 국민신문고대상’에서
포상금은 전액 불우이웃에 기부키로

▲ 정승일 사장이 국민신문고대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지난해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매우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던 지역난방공사가 이번엔 또 다른 시상식에서 부패방지분야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승일)는 25일 국민권익위원회가 개최한 ‘제3회 국민신문고대상 시상식’에서 부패방지분야 공기업 최고상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민신문고대상은 공공기관의 청렴·반부패 시책을 정착시키기 위해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해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시·도교육청, 공직유관단체 등 193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부패방지 성과를 평가, 우수기관 및 개인에게 표창하는 제도다.

지역난방공사는 '공정사회를 실현하는 Clean KDHC'이라는 비전을 설정, 조직 내의 청렴성을 증진하기 위해 내부공익신고자에 대한 보상한도를 5000만원에서 최대 20억으로 증액하고 보상대상을 확대하는 등의 제도 개선 및 투명성을 확보했다.

전 임직원·지역주민·협력업체가 함께 참여하는 '지역난방 청렴프렌즈'를 구성해 청렴선포식과 청렴캠페인을 공동으로 시행하는 등 정부의 ‘청렴한세상 만들기’ 정책 확산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지역난방공사는 이번 국무총리 표창에 따른 포상금 전액을 불우이웃에게 기부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