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역난방公, 전통시장 활성화 ‘감사패’ 받아

지역난방公, 전통시장 활성화 ‘감사패’ 받아

  • 기자명 박진형 기자
  • 입력 2011.11.16 18: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형식적인 자매결연이 아닌 진정한 동반성장 실천

▲ 정승일 지역난방공사 사장(사진 왼쪽)과 박춘희 조치원시장 상인회장(사진 오른쪽)이 감사패 전달 후 기념촐영을 하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승일)가 16일 오전 조치원시장에서 박춘희 상인회장 등 시장 관계자로부터 그간 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노고에 대한 감사패를 받았다.

지역난방공사는 지난 7월 20일 조치원 시장과 ‘전통시장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소외계층 지원시마다 시장 물품을 구매해 활용했다.

박춘희 조치원시장 상인회장은 “지역난방공사가 그간 소외계층을 위한 물품 구매시마다 시장을 이용해 시장 상인들도 마음이 뿌듯했을 뿐 아니라, 시장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주었다”며 “형식적인 자매결연이 아닌 진정한 동반성장을 실천해 준 지역난방공사에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날 정승일 사장은 시장에서 소외계층 아동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점퍼, 의류, 신발, 식료품 등을 구매해 직접 피학대 아동 쉼터를 방문해 전달했다.

정 사장은 “꼭 자매결연 때문이 아니라 실제로 시장의 물품들이 질이 좋고 가격도 합리적이라서 받는 사람들도 아주 만족 해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장을 이용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사는 현재 전국 14개 사업장에서 전국 16개 전통시장과 자매결연을 체결해 직원들에게 전통시장 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명절 제수용품 구매시 전통시장에서의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또한, 부서운영 소모품과 구내식당 식자재를 전통시장에서 구매토록 권고하고, 분기별로 ‘전통시장 장보기의 날’을 지정해 임직원이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공사관계자는 “지난 8월 TBS 교통방송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TBS 교통방송은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 제작 및 송출에 협력”하고 있으며 “공사는 관련 프로그램에 온누리 상품권 협찬을 통해 상호 협조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