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녹색기획]포스코 주요 출자사 녹색성장 추진 현황

[녹색기획]포스코 주요 출자사 녹색성장 추진 현황

  • 기자명 이권진 기자
  • 입력 2009.09.07 17: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건설 해양에너지, 포스코파워 연료전지발전 강화

포스코파워
청정 연료인 천연가스를 사용해 최신형 연료전지 발전소를 증설하는 등 친환경 고효율 발전소를 신‧증설하고 있다. 또한 2012년 국내 신재생에너지의무할당제도(RPS) 도입에 대비해 연료전지 신수요 창출 활동과 핵심기기의 국산화를 확대 추진 중이다.

포스코건설
생활폐기물 고형화 연료 처리, 하수 슬러지 처리 등에서 자력 설계 능력을 확보하고 있다. 해상충력, 조력발전 등 해양에너지를 적극 발굴하고 있으며 SNG사업 등 신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포스코특수강
고효율 전기설비를 확대하고 에너지절감형 열설비와 친환경 전기로 운전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수력‧풍력‧조력‧연료전지용 신소재 등 녹색산업용 신소재 연구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포스데이타
에너지와 IT를 융합한 에너지이용효율화 기술 및 시스템 개발, 환경‧건설과 IT를 융합한 u-Eco 시티 및 u-공간사업, 국가전략 IT 기반 녹색성장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포스콘
대용량 발전용 연료전지 BOP(Balance of Plant) 국산화, 핵융합전원장치, 태양광발전, 원전 제어기기, 에너지 고효율화, 탈황‧탈질처리설비, 전기집진설비사업 등을 확대하고 있다.

RIST
저탄소 철강기술, 신재생에너지, 녹색 신성장 소재 분야에서 연구와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이산화탄소 포집, 발전용 SOFC 관련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SNG 기술 등 다양한 기술들을 연구할 계획이다.

POSTECH
기후변화 대응 및 신재생에너지 등 녹색기술 연구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있다. 아울러 융합녹색기술 교육과정 개발 및 전문 연구인력을 양성하는 한편 그린캠퍼스협의회에 참여해 캠퍼스 구성원들의 그린 생활화 추진 등의 활동도 펼치고 있다.

포철산기
태양광발전 구조물 설계 및 제작 기술을 표준화 하고 있다. 더불어 직원들은 금연, 자전거 타기 등 생활 속에서 녹색활동을 실천한다.

포철기연
태양광발전사업의 EPC 역량과 자원 재활용 설비의 공급능력을 확보해 그룹의 목표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